충격적인 결과. 아이폰12 프로 VS 갤럭시Z폴드2 앱 구동 스피드·리프레쉬 테스트 어떤 결과가?

게시일 2020. 11. 06.
아이폰12 프로 VS 갤럭시Z폴드2 앱 구동 스피드, 리프레쉬 테스트입니다
아이폰12 프로에 6GB램을 넣은 결과는?
▶ 더신자 인스타그램😉 : thesinza
▶ [TheSINZA]더신자 채널구독하기 : bit.ly/2mh13AF
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!
▶ 메일 문의 : jeon_dragon@naver.com
[아이폰12 프로 VS 갤럭시Z폴드2]
▶ 영상 Time Stamp
0:00 Intro
0:24 아이폰12 프로 스펙
1:22 1. 앱 구동 스피드 테스트
5:01 2. 앱 리프레쉬 테스트 (사진 촬영 전)
7:01 3. 앱 리프레쉬 테스트 (사진 촬영 후)
7:34 End
#아이폰12 프로 #갤럭시Z폴드2 #리프레쉬 #스피드테스트

댓글

  • 똥 싸면서 보는사람?

  • 형 포켓몬고해..??

  • 앱구동성은 당연한 결과일 것 같습니다. 플랫폼을 ios 전용으로 제약한 아이폰앱이랑 기본이야 안드지만 삼성 One 커스텀부터 LG 커스텀등등 모든 업체 OS에 잘 되도록 개발해야하는 안드로이드앱은 차이가 큰게 당연할 것 같네요

  • 네 감사합니다. 제 생일 이 얼마 안나만는데 Z폴드 사려했는데 아이폰 으로 사겠습니다. 이 영상 감사합니다. 이 영상이 마음에 든다. 👇 👇 👇

  • 잘봤어요

  • 폴드2 개느리네 물론 지갑허리뿌수고 폴드2씁니다....삼엽충의삶.... 물론..아이폰도사고싶지만...폴드2 워치3 버즈라이브(요건사은품)산다고....허리휘어서 ㅂㄷㅂㄷ....(애플은...아이폰넘기고...패드로만나보자...)

  • 갤럭시 폴드는 큰화면으로 봐야줘 작은화면은60프레임인데 큰화면은 120프레임인데

  • 와일드 리프트는 아이폰에서 앱전환시 소리꺼짐 문제 때문에 결국 다시 재실행 해야되서 불편..

  • 폴드는 펼쳐있을때랑 접혀있을때랑 차이가있음

  • 폴드가 저정도나 돼네

  • 2:14 누구는 이러다가 섹X킹이 되었습니다...

  • 어니 플리미어 러쉬 z폴드2에 어캐깔음??????

  • 와... 이건 단순 비교를 떠나서 새로운 형태인 폴드 기기가 이정도 성능이 나온다는게 대단하다.. 몇년 전만해도 접는 스마트 폰을 보지도 못했는데

  • 6GB..........하이피지컬 국가대표선수가 고가의 장비를 쥐어주었을때의 결과........

  • 님들아 해외유튜버중에 기계로 앱실행속도 태스트하는거 보셈 손으로터치하는것보다 더정확한결과를 알 수 있음

  • 넷플릭스는 로딩 화면이 다르네요

  • 삼성이무식하게 램높게 넣어주는이유를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영상

  • .

  • 이분 이거하고 계셨네 이런분이 어이없는 말을 하다니 충격이네요 와 할말이 없다 잘 사세요 돈 많이 버시구요

    • @정성택 님이나 뜬금없는곳 가서 이러고 다니지 마세요 ㅇㄴㅇ..

    • @헤헤헤헤헤헿헤헤헤헿 알지도 못하는분이 갑자기 시비 걸더니 이제 쿨한척까지 다른분 한테는 안그러시길

    • @정성택 아 예 니말이 다 옳아요 잘 사세요 뭐;^^

    • @헤헤헤헤헤헿헤헤헤헿 첨 댓글이 당신한테 한말 아닌데 시비걸고 참 비제이와 틀린게 없네 반말은 기본이구 그죠

    • @정성택 ㅇㄴ 갑자기 대뜸없이 와서 충격이래... 왜저래

  • 폴드2 유저지만 아이폰 프로가 넘사긴 하네 ㅋㅋ 아이폰도 갖고 싶당 ㅋㅋ

  • 최적화 나발이고 아이폰 게임이랑 사진(자동) 말고는 의미가 없다... 돈 있으면 닥 폴더지 돈이 웬수다 ㅜㅜ

  • 아이폰12 게임하면 배터리 광탈 하나요? 3시간밖에 못간다던데. 11에서는 6시간 가던게 절반으로 줄었다고 해서요

  • 폴드2는 펼쳐서 메인화면으로 테스트 해야 지요....

  • 갤럭시s20fe 실험도 해주세유

  • 이왕 램 넣어주는거 LPDDR5 넣어주지 LPDDR4X 넣은건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ㅠ

  • 노트20 울트라도 외국 테스트 결과 아이폰이 이김

  • 노트20울트라보다 폴드2가 더느리네ㄷㄷ

  • 아이폰과 갤럭시의 차이 공동체와 개성(마이웨이)

  • 솔직히 체감상 느낄정도는 아니라서 긱벤치 테스트는 그리 중요시 보진 않는데.. 뭐 사실 요즘나오는 폰이야 기본적으로 많이 빠른데 거기서 얼마나 누가 0.X초 더 빠르냐를 가르는거라 .. ㅋㅋ 그냥 전 하드웨어를 더 중시하는 편이네요 . 그래도 어느정도 차이는 있네요.. 난 삼성빠인데.. ㅠ

  • 폴드2가 최고다

  • 12프로에 어두운환경에서 검은화면 재생시 소자를 껏다 켯다 반복하는 불량도 발견됬다는데 이건 벚꽃,녹조보다 더 많이보이는거같아요..함 확인해보시는게 좋으실듯

  • 솔직히 안드진영 요즘 나오는 폰들 램이 중요한가...? 왤케 램 수치를 따지는건지...?

  •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당 아무리 그래도 아이폰 램 기가 좀 심했옹..ㅎ

  • 갤럭시 노트10플 사용기준 관리를 열심히해서 램 사용량 적게는 3.5기가 많이는 5기가 까지 나오더라고용

  • 반전......!

  • 전 예전에 첫 휴대폰이자 스마트폰이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htc 레전드라는 폰이였는데 그때 친구꺼 아이폰 만져봤을때 버벅거리는 안드로이드에 비해 ios의 그 부드러움은 진짜 충격 그 자체였어요ㅋㅋㅋ 완벽에 가까운 OS라고 생각됐었거든요... 한창 5s가 출시됐었을때 3gs를 중고로 사서 썻는데 출시된지 꽤 됐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부드럽고 빠릿빠릿 하더군요.. 그때 그 충격 땨문에 그때부터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대해서 고정관념이 생겨버린뒤로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휴대폰은 눈길도 안가게 되버렸네요ㅠㅠ 아이폰 최고...

  • 소프트웨어랑 하드웨어가 ios 처럼 찰떡궁합이 아니라 os를 빌려와서 설치하는 방식이라.. 갤럭시쪽은 하드웨어를 계속 높은걸로 때려박을수밖에 없는듯 ㅠㅠ 삼성에서 바다os사업을 시작으로 OS 사업을 계속 했었으면.. 지금은 너무너무 커져버린 안드로이드

  • 11프로 사용중인데 12프로 젤 부러운게 사진 찍고 나서 다른 앱 가도 리프레쉬 안되는거....

  • 시부레 이제 갤럭시인생 청산한다

  • 다른 유튜버들 노트20울트라는 구동속도 이기던데 폴드2는 지네요 ㄷㄷ 같은 apu아닌가요?

    • 그러게요 노트20이 더빠르고 리프래쉬안나던데

  • 씨피유 개깡패.... 아이폰

    • GPU도 압도적임 ㄹㅇ

  • 와 미니도 리프레쉬 다뤄주실수있나여 아이폰 와 다다익램 와 작은 미니 기다리고있는데 전작이랑 램같은게 쫌 걸림...램 땜에 프로가야될정도인지 아닌지 언급만 해주셔도 ㄱㅅㄱㅅ

  • 애플이 아무리 욕먹어도 매년 저렇게 cpu gpu성능이 발전하는건 정말 대단한거같음... 하지만 나는 폴드가 더 좋음 ㅎㅎ

  • 갤럭시 풀 오프로 테스트 부탁합니다.

  • 근데 갤럭시도대단한게 지금의하드웨어로 최적화랑 칩만바꾸면 아이폰바를듯

    • @현수이 쌉발린다고하셔야죠

    • 갤럭시가 쌉바르지

    • 아이폰이 램만 8기가정도 넣으면 폰시장계 생태계파괴 시킬듯

  • 난 삼성을 쓰지만 결론은 lg인가?

  • W21 5G 리뷰도 해주세요!

  • 아이폰 : ios 갤럭시 : Android + One UI +Ads

    • @Radim 뭔 무겁다는 os 진영.? .... 안드’만’ 있으면 갤럭시 만큼은 아님

    • 이걸 보면 A칩 성능에 회의감이 느껴진다 스냅드래곤이 그 무거운 똥드에 그 무겁다는 OS진영의 UI 중에서도 무거운 편에 속하는 One UI가 탑재된 갤럭시에서도 그 성능을 내는거 보면... 과연 A칩이 갤럭시에 탑재됐어도 제 성능을 낼까?

  • IT리뷰는 더신자 가 젤좋아요

  • 무엇? 갤럭시 쌉발리는구나;

  • 아스팔트 9은 원래 저렇게 리프레쉬가 된다고 들었습니다~

  • 이건 솔직히 둘 비교 하고 싶어서 영상찍는게 아니라 아이폰12 자랑하는거닼ㅋㅋㅋ

  • 신자님 폴드2전용 배경화면 추천 영상 안될까요?? 접었을 때, 펼쳤을 때 둘다요오옹

  • 유윽시 애플,소비자들 마음을 알아주고 이러게 좋게 만들다니~! 저 닉갑 하죠잉?

    • @김태원ㅎㅎ.... 다 환경을 위ㅎ 읍읍

    • 그럼 왜 충전기,이어폰을 뺐니......

  • 펼치고 테스트해야지 얘야

  • 난 그래도 갤럭시가 좋아 ㅎㅎ

  • 오오오오오오ㅗ와아ㅏㅗ와아ㅗ아ㅏㅓ우

  • 전체적으로 빠르면 빠른거디 프로필 먼저떳다고 동점은 너무 양아치아닌가요...

    • 어휴...걍재미로봐라. ㅂㅅ

  • 아이폰이 훨씬 좋노 이게 머노..... 갤럭시가 왜 걍발리냨ㅋ 난 쫌 비등할쥴

  • 폴드2는 펼쳐서 실험해봐야하지않나요?

  • 아니..... 프로맥스 존버 하려고 했는데....... 갤럭시 S21에 버즈같은 무선 이어폰 넣어준다고 하니까 고민된다....... 사과는 좋은데 충전기,이어폰 빼고 삼성은 디자인은 별론데....... 내가 원래 삼엽충이었고....... 이어폰 땜에 고민된당

    • 자기한테 편한거 쓰면 됨ㅇㅇ

  • 아이폰 12gb 램 나오면 얼마나 좋을까?

    • 12기가넣으면 안그래도 프리미엄시장 싹쓸이하는데 아예 넘사벽되는거죠

    • @닉넴없다 가격이 얼마나 좋을까?(행복회로 돌리는중)

  • 형도 포켓몬 고 하는구나! 나 친구코드 좀 주세요.. 친구가 없서....

  • 넷플릭스는 아이폰이 더빠를듯 겔럭시는 넷플릭스 로고 딱 뜨고 켜지는데 아이폰 한자한자 나오기에

  • 저는 삼성 노트 사용하다가 아이폰 12프로 저번 주에 구입하고 1주일 사용했는데 속도야 기본이고 노트 보다 베대리가 1.5배 어래 가는 것 같더라고요

    • 갤럭시 대비 더 낮은 해상도와 출력해야할 스크린비율이 적기 때문임

  • 아이폰이 os가 잘되어있다보니까 2GB 늘어난게 꽤 차이가 크네요 앱로딩속도는 저용량은 뭐 별상관없는데 고사양은 아이폰이 절대적으로 강하네요 아이폰이 램이 절반인데 이정도 수준이면 아이폰 13때 일반모델 6GB 프로모델 8GB넣어주면 진짜 많이 살듯 해요

    • @땡김다땔 13에 대한 정보는 아무것도 없는데요?무슨 근거로...말씀하시는건지요

  • 애플 이벤트에서 와일드 리프트 광고한 이유가...?

  • 하려면 둘다 같은 os에서 해야 의미있는거지 ㅋㅋ 이걸 어느쪽이 기네 마네 이러고있네 아이고 의미없다

  • 아이폰12프로로 노치없어질때깢 존버하자~ 내년에나온다면 중고팔지뭐ㅋ 안나오겟지만 근대 리프레쉳디지안앗다고말안해도됨..힘들자나

  • 삼성이 좀 더 최적화를 잘 하려면 자체 OS를 만들어야 할듯.. 안드로이드 압박도 그렇고..

    • @PRO TEIN ㅇㅈ

    • @Radim 근데 갤럭시워치 os쓰레기임 워치 액티브2 스테인리스 사용중인데 너무 버벅거림;;

    • 그러면좋겠는데 괜히 만들었다가 안드로이드보다 못만들면...

    • 만들려다 망했잖아요ㅜㅜ 그나마 갤럭시워치나 스마트냉장고의 OS로 명맥을 이어가는 중...

  • ios와 병합된 운영체제을가지고있는 삼성 폰이 차이가 난다는건 당연한거죠. 애플은 os빨이고 삼성은 하드웨어빨인걸 아직도 모른다는게...맴이 아프네요. 비교대상이 아닙니다. 맞춤정장과 기성복 정장이 같을수는 없잖아요.

    • .? 갤럭시에 ios 쓸수 있는것도 아니고 폰vs폰인데 뭐지 이사람..? 누가 삼성보고 그러래요.?

    • 결과가 반대였으면 어떤소릴했을지...

  • 요즘에 잘 못 챙겨 보네유 신자님 죄송해요..!! 앞으로 잘 챙겨 보겠습다

  • 설마 한번찍고끝?이런테스트를 한번하고끝?2번째실험도 같은결과가나온다는보장도없는데요?

    • @hit sell 본심이나왔구만 그렇게생각해 ㅋ 부들부들대지말고

    • @뭐라는거야? 애플이 졌으면 니가 이딴소리안했을거란걸 아니까. 왜아닌척을해 디질라고ㅋㅋㅋ

    • @hit sell 그니깐 한번한걸 댓글적은거지 갤럭시가더좋다 애플이더좋다라고 말한적이없어요 꼬마야 오바하지말고 너할일이나하세요 ㅋㅋ

    • @뭐라는거야? 이분은 테스트한번한거지만 다른영상들도 좀 보고이불킥이나하려무나

    • @뭐라는거야? 응 너만몰라~

  • 일반적인 플래그쉽 - 그 시즌에 넣을 수 있는 모든 성능의 끝을 보여주는 브랜드 대표 기기 각 브랜드의 최.고.급. 제품 갤럭시 폴드2 - 램 제자리, 카메라 노트20 울트라 미만, 저장공간 256, 버즈 구성품 삭제X, 삼성이 대놓고 아끼기 시작하니까 매우 추하다. 사는 입장에서도 보람도 덜하고

    • 외부 디플 확대되고 내외부 둘 다 펀치홀 넣었잖음 단점인거 맞는데 이렇게만 올리니 좀 웃기네요 걍 까같음 애플만큼 램 제자리로 버티는 회사가 어딨다고 ㅎ

    • 폴드제품이 일반적 플래그쉽은 아닌데 비교 할거면 오히려 갤20 울트라랑 했어야지

  • 근데 갤 폴드 내부화면으로 한번 더 해주시면 안되나요? 갤폴드는 대화면이 특징인 폰이자나여^^

  • 폴드2를 샀지만 아이폰12프로도 하나 질렀습니다

    • 부자네요 저는 SE2랑 노트20 있는데 살까말까 고민 중ㅎㅎ

    • 전 프로맥스대기

  • 애플의 최적화는 진짜 아무도 못 따라잡을거 같네ㅋㅋㅋㅋㅋ 근데 아마 삼성이 안드로이드하고 oneUI에서 램을 겁나게 잡아먹어서 실제 사용률은 한 8기가정도밖에 안될 것 같긴한데 그것도 촤적화 경쟁이니깐 어쩔 수 없겠지. 지금 노트9 쓰고 있는데 안드10에 원2.5인데 램 6기가 중에 4.2기가를 기본적으로 먹고있음ㅋㅋㅋㅋㅋㅋㅋ

  • 어짜피 안삼ㅋ 못사는거지 바보야

  • 저는 갤럭시라서 갤럭시를 응원하게 되네요~^^

  • 69등

  • 2:15 작년에 옆동네 잇X체널에서 서울_XX킹이란 유명한 이름이 나왔죠 ㅋㅋ

  • 근데 쓰다보면 버벅거릴텐데 그냥 잠깐 키고 돌리는건 의미없어 계속 쓰면서 자연스럽게 왔다갔다하는게 의미있는거지

  • 이제 천조국의 기술력이 보이네 이제 기술력이 보여!

  • 안뇽 난 삼성 램이 ㅈㄴ 좋은 대신에 ap가 쓰레기지 안뇽 난 애플 ap가 ㅈㄴ 좋은대신 램아 쓰래기지 균형의 수호자 씨불 ㅋㅋㅋ

    • @hit sellㅂㅅ은 꺼지셈 ㅋㅋㅋ

    • @Crown pride 클럭드립 ㅂㅅ같고 신선하다ㅋㅋㅋㅋ

    • @JunSeok Sung 설마 그딴식으로 알겠냐 ㅋㅋ

    • @JunSeok Sung 뭔 개솔 ㅋㅋ 클럭 올라갔다고 용량이 올라가지는 않음 ㅋㅋ

    • @JunSeok Sung 램은 클럭이 어찌댔건 용량이 갑이다 일러스트 2000장도 못버티는 램 따위 쓰래기다

  • 오 형 롤 하는구나!

  • 개인적으로 갤폴드2 내부 디스플레이로 비교한 것도 궁금해요.. 그리고 앱 구동 스피드의 경우 사람 손으로 한 것이기 때문에 재미로만 보면 좋을거 같아요

    • 근데 그렇게 해야 메인디스플레이끼리 비교하는거라 정확하지 않을까해서요 ㅎㅎ

    • 내부디스플레이면 픽셀 많아지ㅕㄴ서 불리해지는거 아닌가

    • @hit sell ㄹㅇ ㅋㅎㅋ

    • ㅋㅋㅋㅋㅋ 반대결과였어도 이런소리 했을지

  • One UI가 상상 이상으로 무거운 건지, 아니면 iOS가 램 그나마 늘리고 최적화 빨을 받은 건지 헷갈릴 정도에요;;

  • 퇴근하면서 보는 오늘의 마무리 영상

  • 아이폰의 프로세서는 왜이렇게 좋은걸까?..

  • 둘다 잘 나온걸로ㅋㅋ 램차이 두밴데 살짝 아쉽긴 하네요!

  • 리프레시에 ap도 관여하나요? 아무리 최적화차이 라지만 램차이가 두배인데 이해가안되네

  • 아이폰과 안드로이드간의 램크기는 큰 의미가 없는건가ㅜ

  • 나도 새로운 폼팩터쓰고싶어....간지날것같아

  • 아이폰 마렵네...

  • 애플에서 칩셋을 팔지 않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하네요. 칩셋을 팔기 시작했다면 독점이 되지 않았을까 합니다.

  • 와 진짜 뭐죠 이거 아이폰이 램을 잘관리하는건지 갤럭시가 못하는건지ㅠ

    • 아이폰 특징이 현재 사용하고있는 프로그램에 빡집중을 잘합니다. 그래서 사용중이지 않은 프로그램들에 대한 리프레쉬가 상대적으로 좀 잘 일어나는 편이에요. 갤럭시는 아이폰보다 상대적으로 백그라운드앱에 분산되는 면이 많아서 리프레쉬도 조금 적기도 하고 평상시 배터리누수도 좀 있는편이에요.

    • One UI가 다른 안드로이드 기반 UI에 비해서도 무겁긴 함

  • 폴드2 안쪽 화면만 터치샘플링 더 높아서 안쪽 화면으로 하면 더 빠를걸요

  • 아이폰과 갤럭시... 태생적으로 os 자체가 틀려서 구동방식이나 램관리 앱이 돌아가는 방식자체가 틀립니다. 그래서 프로세서나 램용량이 차이나도 앱 구동시에는 그냥 이러한 차이가 있구나~~ 하고 넘어가면 됩니다 앱구동시 0.1 ~0.2초차이 이런건 그냥 무시하면되고 실사용시 앱 최적화나 장기간 사용시 버벅거림 이건 안드로이드가 획기적으로 운영체제 갈아엎거나 하지 않는이상 영원히 ios 다음 2인자일 뿐이죠

  • 둘중에 사라고하면 뭐살것 같아요?? 👍아이폰12pro 👎갤럭시z폴드2

    • 폴드

    • 금액똑같으면 무조건폴드요 실제로 봣는데 ㄷㄷ 사고싶은데 넘비싸요 폴드

    • 👎

    • 당연 폴드지 누가 아이폰사낭 큰화면으로 게임하고싶다 ㅋㅋ

    • 당연히 폴드지 가격생각안하고 사면.....

  • 즐거운 불금!